약학대학

21세기 대한민국이 지향하는 글로벌수준의 약학 전문가 양성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으로 오십시오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21세기 대한민국이 지향하는 글로벌수준의 약학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약학대학에서 양성된 인재는 기본적으로 다음의 두 가지 기능을 세계선진수준으로 갖추도록 할 계획입니다.

Ⅰ. 약사로서 개별환자 중심의 맞춤형 약물치료제공에 기여하는 기능을 갖추어야 하며 환자중심적 사고와 직업윤리의식을 지닌 전인적인 봉사자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세계는 약사를 포함한 전문인력의 각 나라별 상호활용을 추구할 추세이어서 약사면허의 국제통용성에도 부합될 것입니다.

Ⅱ , 연구자로서 신약개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글로벌 수준의 학자를 배출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으로 기대되고 있는 제약산업이 세계상위권에 도달하는 데에는 글로벌신약개발이 필수적입니다. 글로벌 신약개발은 두뇌집약형 연구의 특징이 있어서 우수한 약학연구자의 역할이 핵심적입니다. 본약학대학이 배출하는 인재는 미래 제약산업의 세계화를 이끌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① 연구실적이 우수한 교수진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임 교수 1인당 재학생 담당 숫자가 7인 이내가 됨으로써 학생: 교수 비율이 전국 약학대학에서 최우량 수준입니다.

② 학생 실습 조건이 내실있고 국제화 되어있습니다. 약사로서의 임상약학 실습기관인 종합병원은 차 의과학대학교 부설 병원으로서 6군데 이상 확보되어 있으며 미국에 소재하는 병원에서의 실습은 약사의 국제화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③ 학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약학대학 학생이 약과학자 과정을 등록하는 경우, 학부 및 대학원 정규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대학 진학 지망자 여러분, 자신의 미래 설계를 현실화하고 자신의 꿈을 맨손으로 이루고자 하는 의지와 두뇌를 가진 인재는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으로 오십시오. 대학이 여러분을 글로벌 리더로 키워드릴 것입니다.

약학대학장
대학장 서영거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