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대학

차 의과학대학교 생명과학대학
여러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바이오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생명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차의과학대학교 생명과학대학은 생명현상을 분자 수준에서 탐구하고 그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생명의 신비를 규명하고, 더 나아가 인류가 꿈꾸는 건강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에 관한 최신 학문을 교육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생명과학은 4차 산업시대에 부응하는 최첨단 학문으로 가장 빨리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며 특히 COVID-19 판데믹으로 인해 전 인류가 가장 기대와 관심을 갖게 된 학문이기도 합니다.

우리 생명과학대학은 이제 학문의 수준을 넘어 최근 부각되는 21세기 최고의 바이오산업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재생, 생식, 암, 비만, 노화의 근원적 생명현상을 이해하고 이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줄기세포, 유전자치료, 나노바이오소재, 신약 및 기능성식품 연구에 국내외 연구진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2007년 분자생명과학부 20명으로 시작하여 현재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3개 학과로 구성된 단과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금년도 기준으로 33명의 교수님이 약 500명의 재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교수님들은 줄기세포 및 유전자치료, 시스템바이오, 나노바이오 및 푸드바이오 분야에서 기초연구와 산업화 연구에 높은 역량을 가지고 계시며, 이를 기반으로 BK21 플러스 및 연구중심 특성화 대학이라는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울러, 모든 재학생들은 소속학과 교수님들과 일대일 담임제 및 학년 책임제시스템 속에서 학업은 물론 친밀한 인성교육과 진로지도를 받으며 보람있는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립자의 건학이념과 적극적 지원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례없는 대학-병원-기업-연구소가 연계한 차병원그룹 네트워크 내에서 최첨단 연구와 교육, 해외 실습과 연수 등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비전과 역량에 맞는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실력과 인성을 함양하는데 모든 교수진들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과학대학
학장 정광회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