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자주찾는 메뉴

대학생활

 

차 의과학대학교 제 28대 총학생회 ‘차인 (CHA 人)’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제28대 총학생회 ‘차인(CHA 人)’입니다.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할 수 있음에 매우 감사드리며,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한아름 꿈을 품으신 신입생 학우분들께

차 의과학대학교에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환영합니다.
대학교라는 새로운 사회에선 다양한 학문을 접하고 탐구하며, 매력적인 동기, 선배님들과 소통하며 각자의 인생을 고찰하고, 각종 동아리와 학생회 등 소규모 집단으로부터 많은 경험을 얻어갈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스스로 꿈꾸는 ‘대학 생활’을 이루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매번 변화하며 앞으로 나아갈 학우 여러분들의 삶과 대학 생활에 있어, 총학생회 ‘차인’은 러닝메이트로서 미래의 중요한 사회인으로 자리매김할 당신을 응원하겠습니다.

꿈을 위해 나아가고 계신 재학생 학우분들께

일명 ‘코로나 세대’라 불리던 과거와 ‘신입생 무전공 입학’이라는 미래 융합 시스템이 도입된 2023년, 정말 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화하던 해였습니다. 꽤나 혼란스러웠을 기간을 함께 견뎌내고 이겨낼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모두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제28대 총학생회 ‘차인’은 그간 변화에 미처 해결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함께 해소해 나가고자 합니다. 놓치고 있던 것들은 다시 바로잡고, 개선되어야 할 것들은 마주하며 안온한 대학과 문화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대학이란 그 주체가 되는 학생들, 그리고 그 학생을 위한 복지 등 다양한 요소들이 맞물리며 운영되는 집단입니다. 많은 요소에 우수한 질이 보장된다고 하더라도 하나로 연결되어 유기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혼란과 갈등은 완만해지지 않습니다. 즉, 유기적인 운영에 있어 연결고리는 필수적이며, 이는 많은 ‘소통’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총학생회 ‘차인’(CHA 人)은 “우리는 모두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생”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주체 의식을 함양하고 계신 우리 학우 여러분들과 학생 문화 개선 및 향상된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하나의 연결고리(CHAIN)로써 학교, 학과, 학생을 이으며 활성화된 ‘소통의 장’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공개적이고 청렴하게 활동하는 총학생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세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미래 융합 시스템의 등장으로부터 새로운 것들이 많이 형성되고 변화하고 있는 2024년입니다. 그만큼 ‘차인’은 다양한 관점에서 들여다보며 학우 여러분들 각각의 대학 생활이 가치 있고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 나아갈 제28대 총학생회 차인(CHA 人)에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엄중한 비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제 28대 총학생회 ‘차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