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 일반동아리
Quick

자주찾는 메뉴

대학생활

 

스포츠
CHA 올라

차올라는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가꾸어 가는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 중앙동아리입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차올라는 2022년도 기준으로 6기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데일리 운동을 통한 활동으로 구성원들의 기초 체력 향상을 도우며,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도 즐겁게 누릴 수 있는 스포츠 대회를 기획하고 시행합니다. 차올라는 여러분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모두 올라올라 차올라~!!

농구
CHANCE

CHANCE는 2018년에 창단을 해 지금까지 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는 차의과학대학교 교내 중앙 농구 동아리입니다. CHANCE는 주 1~2회 연습게임을 통해 농구에 대한 규칙, 스킬 등을 배우며 그 외에도 선후배끼리 친해지며 재밌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CHANCE의 주 활동은 연습게임이며 그 외에도 타 동호회와 친선전, 대학농구리그 참여 등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웹진
CHAnnel

채널(CHAnnel)은 차의과학대학교 웹진 카드뉴스 동아리입니다. 현재 스포츠부, 문화부, 건강부, 사회부, 환경부 총 5개 부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부서별로 정해진 요일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에 카드뉴스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채널은 카드뉴스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참여합니다. 기획한 카드뉴스에 대해 부원들간의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카드뉴스 제작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각종 공모전 참여와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채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축구
CHAMPIONS

안녕하세요. 저희는 차 의과학대학교에 하나뿐인 중앙 축구 동아리 ‘CHAmpions’입니다.
저희는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다 같이 축구를 하며 땀을 흘리는 과정에서 친목을 쌓아 온 동아리입니다. 지금까지 경기도대학축구연맹(GUFA)에서 주관하는 대회에 꾸준히 참가해왔으며,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선후배끼리 매우 끈끈한 관계를 갖는 동아리입니다.

여행
차블링

안녕하세요! 빛나는 20대, 잊지 못할 대학 생활의 추억과 행복을 위해 여행하는 동아리 [CHAveling] 입니다!
CHA와 Traveling의 합성어로 ‘블링블링하게 빛나는 20대를 여행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저희 차블링에서는 다양한 학과의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다니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인스타그램을 통해 블링이들만의 추억을 공유하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에는 부원들과 조별 여행 및 다양한 친목 도모 활동(MT, 회식)들을 기획하고 있으며 그 외에는 차블링 SNS 게시물 제작 등이 있습니다. 또한 활동들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속 깊숙이 여행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학번, 학년, 성별의 제한 없이 지원해주세요!

굿즈제작
꾸덕꾸덕

동아리 ‘꾸덕꾸덕’은 꾸미기와 만들기,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부원들끼리 자유롭게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스티커, 메모지 등의 굿즈를 기획 및 제작하고 홍보하며, 판매하는 동아리입니다. 보통, 제작된 굿즈는 운영중인 인스타그램 계정, 에타 등으로 이벤트를 열어서 홍보합니다. 학교 축제 참가 등으로 창의 상품을 제작해보고 수익을 경험하며, 보기 좋고 실용성 있는 굿즈를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것이 해당 동아리의 비전입니다. 거둔 수익은 그때 그때 굿즈의 목적에 맞게 사용될 예정이며, 학교 홍보 및 동아리 홍보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어른이들 동화책 제작
온도도씨

안녕하세요! 어른이들을 위한 동화책 동아리 ‘온도도씨’입니다! 온도도씨는 과제, 인간관계, 시험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다양한 고민들을 안고 살아가는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힐링하기 위한 동아리입니다. 그리기와 이야기 짓기를 즐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부원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온도도씨의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특정 주제나 사연을 가지고 직접 동화책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컨셉 그리기, 디자인 굿즈 제작, 전시회 관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학기 말에는 이렇게 한 학기동안 제작한 동화책들과 그림, 굿즈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전시회를 개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