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자주찾는 메뉴

대학생활

 

센터소개

공동기기센터

현재 공동기기센터는 첨단고가 기기(Confocal Laser Scanning Microscope, FACS, LCM 등)를 운용하는 공동기기실과 세포 및 조직의 변화와 특정 단백질의 발현 등을 분석하는 조직세포분석실 그리고 방사성동위원소 실험 분석을 지원하는 방사성동위원소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위한 전문분석연구원들이 상주하여 보다 전문화된 분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교수와 학생들의 노력은 물론, 이들을 위한 체계적ㆍ전문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교수ㆍ학생 교육, 온라인 강의, 비교과 과정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교육 서비스를 실현합니다.

글로벌교류센터

글로벌교류센터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의료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시대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적 요구와 글로벌 교육의 필요성을 연구하고 분석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창의적, 융합적인 글로벌 전공역량 강화 프로그램와 글로벌 리더십 개발, 외국어 소통 능력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그리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체험을 통한 문화 인류학적 인식과 이해력 증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교육혁신원

교육혁신센터

미래교육혁신원은 ‘교육혁신센터’와 ‘교수학습지원센터’ 그리고 ‘혁신성과관리실’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문별로 전문화된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래교육혁신원은 ‘학내 교육정책 개발, 교수 및 학생 지원, 교육인증(HEAL), 혁신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 성과관리, 원격교육 지원’ 등의 고유한 혁신원 업무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봉사센터

차 의과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이웃사랑과 인간 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과 소통 그리고 나눔의 소양을 갖춘 사회적 리더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나아가 지역사회의 통합적 이해를 넓히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봉사를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유관단체 소통하며 학생 및 교직원의 사회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권센터

인권센터는 인권 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고 성 평등한 교육환경과 건강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교내 기관입니다.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교직원, 학생 등 학교 구성원들이 성희롱 및 성폭력의 가해자 혹은 피해자가 되는 것을 예방하고 실제 사건 발생 시 피해자 보호 및 상담, 가해자 조치와 징계 등의 처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성 평등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각종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차 의과학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불편을 겪거나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 장학금 지급, 기타 복지와 관련된 생활-복지지원, 장애 편의시설 설비 및 설비지원, 학업 및 생활상담, 취업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취·창업지원센터

취·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취업정보의 체계적인 제공, 전문 취업상담사를 통한 개인별 진로 개발 및 취업상담,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재학생 일대일 맞춤지도 및 졸업생 사후관리까지 취업을 위한 각종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미래의 꿈과 진로를 조기에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

학생상담센터는 대학 생활을 하며 겪을 수 있는 정서, 성격, 학업, 대인관계, 진로 등 다양한 심리적 문제의 해결을 돕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상담 기관입니다.

개인 및 집단 상담, 심리검사,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특강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고충 사항에 대해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원스톱으로 해결함으로써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