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자주찾는 메뉴

대학생활

 

CHA러브레터 <제226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28 22:56
조회
1654
CHA Love Letter Vol.226

 

 

top-left.png

facebook.png 

Vol. 226  

Dec. 28, 2016  

  차 의과학대학교 주간소식지  

top-line.png

차 의과학
대학교
공식와인
'아름다운
동행'
캠퍼스 와인


left-line.png


1.JPG ▲ '아름다운 동행' 캠퍼스 와인

본교 발전기금 단체인 '아름다운 동행'에서 교직원, 재학생, 동문, 학부모, 기부자 등 우리 대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캠퍼스 와인 2종을 출시하였다.

와인선정을 위해 차병원 그룹 기관의 대표, 임직원, 소믈리에는 6개월에 걸쳐 프레젠테이션, 시음회, 자문회를 진행하였고 최종적으로 차 의과학대학교, 차병원 그룹의 가치와 이미지에 맞는 와인 2종을 선정하였다.

와인은 '아름다운 동행' 특별가로 시중보다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수익금은 일정부분 차 의과학대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된다.

'아름다운 동행'에서는 "차 의과학대학교, 차병원의 공식 와인이기도 한 '아름다운 동행' 캠퍼스 와인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수호자의 와인-차카나, 에스테이트 셀렉션 말벡 2013
[아름다운 동행] 판매가: 49,000원 (시중가: 73,000원)

*행운의 십자가-미구엘토레스, 산타디그나 까베르네 쇼비뇽 2014
[아름다운 동행]판매가: 25,000원 (시중가:45,000원)

*구매문의
-본부 / 대외협력팀 윤재민 팀장
(010-3088-7879, 031-881-7038, jmyun@cha.ac.kr)

-판교점 / 특수대학원 손선아 주임 (031-881-7072)
: 차바이오 컴플렉스 지하 2층 리서치 플라자 내 (현장에서 현금으로 구매 가능)

-포천점 / 총무처 마은주 사원 (031-850-8906)
: 차 의과학대학교 (현장에서 현금으로 구매 가능)

-강남청담점 / 레트로아 김지건 수석시니어 (010-3360-9272)
: 레트로아 (현장에서 현금, 카드 구매 가능)

middle-line.png



2017년
차 의과학
대학교
입시 전형 안내


left-line.png

p-left.png

본교 구성원들 모두가
학교를 알리는
얼굴입니다.

p-right.png


2-1.jpg2-2.jpg ▲ 정시모집 홍보 포스터

현재 본교에서는 2016년 12월 31일부터 2017년 1월 4일 오후 18시까지 정시 원서접수를 시행 예정이며 2017년 1월 5일 오후 17시까지 편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

입학처는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재학생들이 개별 홍보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입학처에서는 "재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SNS에 위의 이미지와 함께 이 소식을 전하여 본교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지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활동을 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번 방학은 우리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홍보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다. 또한, 우리 대학에 우수한 인재들이 입학하여 함께 멋진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 본교 입학처는 재학생들은 물론, 많은 구성원들의 관심으로 차 의과학대학교가 널리 알려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문의: 입학처 이설희 입학사정관 (031-850-9021~4)

middle-line.png



의생명과학과
졸업논문
발표회


left-line.png


3.jpg

▲ 졸업논문 발표회에 참석한 학생 및 교수들
지난 12월 16일 금요일 오후 4시, 판교 CHA Bio Complex 지하 2층 원형 강의실에서 제 7회 의생명과학과 졸업논문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의생명과학과의 졸업논문 발표는 연구중심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이며 이는 국내 유명 대학에서도 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다.

졸업논문 과목은 4학년 책임교수가 주관하는 것으로, 대략 3학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졸업논문관련 연구테마를 논문지도교수와 상의하고 정하여 방학과 학기 중에 연구실에서 대학원생들과 함께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연구결과의 창의성 및 중요성이 인정되면 학부생의 졸업논문이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투고하여 발표를 하기도 한다. 이는 연구자의 길로 들어서는 의미 있는 일이다. 이번 제 7회 졸업논문 발표회에는 총 6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졸업논문 발표자 김창신(의생명과학과 13)학생은 곽규범 교수(의생명과학과)의 지도하에 ‘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기법을 통한 조기폐경환자에서의 위험요인군의 발견' 이라는 주제로 NGS 기법을 이용하여 여성 환자에서 조기폐경을 끼쳤을 변이들을 스크린 하는 것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 졸업논문은 Genomics라는 저널에 게재되었다. 김창신 학생은 ‘학과의 전공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새로운 실험 기법을 배우고 이를 환자 데이터에 실제로 적용한 결과, 기존의 교과서만을 통한 학습의 한계를 뛰어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졸업논문을
쓰기 위해 시작한 연구 활동이 제게 크나큰 행운 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졸업논문 총괄 교수를 맡은 김기진 교수는 “졸업논문은 학생들의 연구에 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학과전공과목의 이론과 실제를 기반으로, 지도교수들의 노력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지는 열매입니다. 학생들이 졸업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을 잘 참고 통과한다면, 한층 더 성숙하고, 경쟁력 있는 ‘의생명과학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middle-line.png



최재정 교수
신간,
'엄마도
학부모는
처음이야'


left-line.png

 


4.jpg ▲ 최재정 교수 신간

지난 12월 5일 차의과학대학교 의학교육학과 최재정 교수의 신간, ‘엄마도 학부모는 처음이야’가 출판되었다.

최재정 교수는 평소 수업시간에 쾌활한 웃음과 함께 흥미로운 사례를 자주 들어, 학생들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수업에 집중하게끔 만들었다. 항상 효과적인 교육방법이 무엇인지를 연구하는 최재정 교수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학부모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여겼다.

이 저서는 잘못되었으나 흔한 교육방식을 하는 ‘아마추어’ 학부모들을 '프로' 학부모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였다.

본교 교수의 이번 신간으로 인해 긍정적으로 달라진 학부모의 교육방식을 예상할 수 있으며, 다른 교수진들의 질 높은 수업방식을 간접적으로 알리는 것이므로 차 의과학대학교의 홍보 효과 또한 기대된다.

middle-line.png

    [제226호]           2016. 12. 28.            지도교수: 김정환

  취재편집: 학생기자 8명                     chalove@cha.ac.kr